나주시, 지역맞춤형 일자리 경진대회 ‘최우수상’
상태바
나주시, 지역맞춤형 일자리 경진대회 ‘최우수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2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훈련원 통해 구인난 해소 등 취업산실 역할‘톡톡’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나주시는 전남도 주최로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1일 영암 현대호텔에서 열린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고용창출 및 인적자원 개발을 위해 지자체가 지역의 고용 관련 비영리 법인(단체)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제안하면 고용창출 등에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되는 사업을 선정해 사업비를 보조하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이다.

‘전남도 일자리경진대회’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나주시의 ‘나주혁신도시권 일자리창출 및 인적자원 개발사업’은 관내기업을 대상으로 한 인력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교육으로 전산세무/회계, 기계제작, 전기시스템 제어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역맞춤형 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011년에 개원한 나주시직업훈련원은 지금까지 맞춤형 전문 인력 703명을 양성해 전문 인력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 등에 575명을 취업시켜 구인난을 해소했을 뿐만 아니라 나주시 취업의 산실로서 똑똑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지역일자리 공시제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나주시는 이번 전남도 일자리사업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다시 한번 대내외적으로 인정을 받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