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정신건강 한마음 재능기부 행사’
상태바
고흥군, ‘정신건강 한마음 재능기부 행사’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2.1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족식·오카리나 연주·합창 등 감동무대 선사

[고흥=광주타임즈]류용석 기자=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최근 보건소에서 정신장애인들이 부모님 및 경증치매 어르신들 70명과 자리를 함께해 뜻 깊은 ‘정신건강 한마음 재능기부 송년행사’를 가져 잔잔한 감흥을 주고 있다.

이날 송년행사는 자식의 장애를 가슴 아파하는 부모와 경증치매어르신, 가족들을 모시고, 부모님의 은혜 보답과 치매로 우울한 어르신들의 마음을 다독이고 위로하고자 마련되었다.

군 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에 등록된 만성정신장애인 21명은 매주 2회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서 올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재능을 이날 행사에서 세족식, 오카리나 연주, 트위스트, 합창 등으로 맘껏 펼쳐, 자신들의 부모님을 비롯한 참석자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현재, 군 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매주 2회씩 일상생활훈련, 사회적응훈련, 약물증상교육 등 주간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신장애인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생활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송년행사는 태어나 처음으로 부모님의 발을 씻겨드리는 뜻 깊은 행사였다며 내년에는 권역별 암환자 모임 참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작년도 정신건강 한마음 재능기부는 과역 섬돌요양원에서 입소 어르신들을 모시고 세족식과 함께 춤, 노래로 실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