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미소 온라인 마케팅부문 최우수상
상태바
해남미소 온라인 마케팅부문 최우수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2.11.2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4자치단체 참가 100만명 투표 결과
해남군은 군이 직영하는 쇼핑몰 해남미소가 제4회 옥션/G마켓 지방자체단체 e-마케팅 Fair에서 온라인 마케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e-마케팅 Fair는 전국 104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100만명 이상의 온라인 투표로 이뤄진 행사로 명실상부한 지방자치단체 온라인 최대의 축제다.

해남미소는 자치단체 중 마케팅 분야 온라인 판매 실적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았다.

해남군은 지난 2011년 7월부터 해남미소를 직접 운영, 위탁기간 4년 평균 매출액보다 130%가 증가한 올 매출 1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김장철 대비 특판전, 명절 이벤트, 감사고객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회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농수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도한 때문이다.

또 수도권 소비자와 함께 하는 직판전을 통한 신규고객 확보 등 해남미소 활성화에 노력해 온 결실이다. 현재 해남미소 회원수는 6만2934명으로 이 중 83%가 수도권 고객이다.

이와 함께 회원들의 구매 만족도도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남군이 해남미소 입점 업체와 생산농가에 대한 기준을 엄격히 적용해 온라인 구매자의 불만족을 제로화하는데 적극 나선 결과다.

특히 해남미소 운영을 통해 지역농가들이 소비자 직거래를 통해 농수산물을 제값에 팔 수 있게 되는 등 지역 농수산물 판로에 희망을 주고 있는 것도 높게 평가받았다.

해남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쳐 해남미소의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해남=김병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