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국가정원 순천으로 여행 떠나요~"
상태바
"한가위, 국가정원 순천으로 여행 떠나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9.2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정원·드라마촬영장·그림책도서관 등 다채
관광객 체험행사·문화 공연 등 즐길거리 '풍성'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는 한가위를 맞아 순천만국가정원, 드라마촬영장 등에서 가족과 친구 모두가 함께 즐길수 있는 멋이 있고 맛이 있는 다양한 추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제1호 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전통놀이 체험과 시민 재능기부 공연, 달맞이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28일과 29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호수정원 잔디마당에서는 시민 재능 기부로 국악, 악기연주, 무용 등 다양한 공연과 강강술래, 달빛 걷기 등 정원과 어우러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추석연휴 기간 한방체험관에서는 떡매치기, 윷놀이, 굴렁쇠,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이 펼쳐지며, 습지센터 야생동물원에서는 보아 뱀, 앵무새와 사진찍기, 알다브라 거북이와 산책 등 매일 2회(13시 30분, 15시 30분) 야생동물 체험 이벤트도 열린다.

또, 흑두루미 날개짓 형상으로 이루어진 연을 날리는 특별한 퍼포먼스와 실내정원 앞에서는 전통 태극연 만들기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순천만국가정원은 가을 정취를 물씬 느끼게 하는 코스모스와 실내정원 옆 우리꽃 동산 2천300㎡에는 100여 점의 국화 조형물이 가을 채비를 마쳤다.

각양각색의 이야기가 담긴 60개의 한평정원이 조성된 한평정원 디자인전은 다음달 3일까지 열린다.

대한민국 제1호 순천만국가정원으로 추석 여행은 또 다른 재미와 추억을 안겨다 줄 것이다.

▲ 드라마촬영장

1960년대에서 80년대를 시대적 배경으로 서울 변두리와 달동네, 순천 읍내 거리를 재현한 추억과 낭만의 공간 드라마촬영장에서는 옛날 교복체험, 달고나, 고고장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추석 당일에는 한복 입은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12시부터 제기차기왕 선발대회, 7080 공연, 떡매치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한편, 올해 드라마촬영장은 옛 추억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20대부터 50대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인기를 얻어 전년대비 입장객이 80% 증가한 37만명(8월 31일 현재)이 방문했다.

▲ 그림책도서관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은 추석 연휴인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정상 운영한다.

27일 추석 당일에는 무료로 전시장을 개방하여 한국 최초의 연작 판타지 동화 ‘고양이 학교’ 원화 20여 점을 포함한 원화 110여 점의 전시를 만날 수 있다.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김재홍 작가의 그림책 ‘숲속으로’를 각색한 인형극과 ‘동강의 아이들’, ‘로드킬 우리 길이 없어졌어요’ 두 작품의 그림 동화를 상영한다.

또, 김재홍 작가의 작품을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프로그램, 작가의 작품 속에서 숨은 그림 찾기, 스크래치 페이퍼 그리기, 평화의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체험교육 수강료는 성인 및 아동은 3000원, 20인 이상 단체 2000원이다.

한편, 김재홍 순천전은 7월 21일부터 10월 25일까지 전시하고 있으며 6천200여 명이 관람했다.

▲ 낙안읍성·뿌리깊은나무박물관

과거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수백 년을 거스르는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낙안읍성에서는 추석 특별공연과 낙안군악, 대금, 국악가요, 거문고, 판소리, 전통혼례로 우귀행렬 재현 등이 열린다.

또, 길쌈, 소달구지 체험, 짚물공예, 대장간 등 전통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될 것이다.

낙안읍성 동문과 남문 사이 성곽 밖에 위치한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은 선사시대부터 광복 이후까지 시기별로 조상들의 손때 묻은 생활용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추석 연휴기간 쉽게 유물을 이해할 수 있도록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놀이로 푸는 퍼즐 체험’을 운영한다.

또, 야외전시장에 위치한 100여 년된 한옥에서는 전통 민속놀이 산가지와 짚신던지기 등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