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사업소· 읍면 현장 맞춤형 친절 교육
상태바
강진군, 사업소· 읍면 현장 맞춤형 친절 교육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10.2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적 마인드·업무태도로 민원능력 제고 도모

[강진=광주타임즈]김용수 기자=강진군은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를 향상하고 주민이 만족하는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7일 군 산하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광주 서구 문화원장이자 조선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로 리더십과 행정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정인서 교수가 직접 민원 현장으로 찾아가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정교수는 공무원은 업무능력만이 아닌 친절도 실력이라며 친절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야 된다고 당부하며 웃는 얼굴에서는 성난 목소리를 낼 수 없다는 사례를 들면서 민원인에게 함박웃음으로 대하도록 미소짓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친절의 실천을 통해 민원인이 행정을 신뢰하므로 항상 부정적인 사고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때 진심으로 감동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군의 4대 핵심 시책인 ‘감성여행 1번지, 마량 놀토수산시장, 오감통,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의 성공여부는 강진을 찾는 모든 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친절에 달려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며“형식적, 외면적 친절에 그치지 말고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온 진심어린 친절로 지역 주민 뿐 아니라 강진을 찾아주는 모든 분들을 감동시키는 공직자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강진군 지난 20일에 군 산하 사업소와 읍면을 돌며 친절교육을 한바 있으며 친절 교육 외에도 전화친절도 조사를 통해 공직자의 친절도를 제고하고 있다. 또한 신규 공직자에게 선배 공무원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링과 직렬별, 직급별 수시 교육을 연중 실시하여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최고의 공직자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