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나눔숲 조성 평가 우수상 수상
상태바
목포시, 나눔숲 조성 평가 우수상 수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12.1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한 도심 속 녹색공간 각광
약자층 주거지역 지속적 추진
[목포=광주타임즈]목포시가 산림청 녹색사업단이 실시한 나눔숲 조성 사업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용당동 이랜드노인복지회관 녹색나눔숲의 시설물 관리, 수목 유지관리, 활용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 10일 경북 칠곡군 나눔숲체원에서 열린 나눔 숲 조성관리 네트워크 회의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주택가에 있는 이랜드노인복지회관 주변에 숲이 없어 삭막하다는 의견에 따라 지난 2013년 산림청 녹색기금 8천만원으로 소나무 등 3,500여주의 수목을 식재해 나눔숲을 조성했다. 복지관을 찾는 노인들이 편안히 휴식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도심속 녹색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랜드노인복지회관 나눔숲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해 도심권 명품숲으로 가꾸어갈 계획이다”면서 “올해에도 산림청 녹색기금을 지원받아 동민영아원에 녹색나눔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2016년에도 유달동 공생원 녹색나눔숲 조성사업이 선정되는 등 산림청 녹색자금사업 추진이 활성화되고 있다. 앞으로도 산림청 녹색자금사업의 지원방향에 맞추고, 복권기금 조성의 공익적 취지를 고려해 사회적 약자층 주거지역에 숲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산림청 녹색사업단은 산림환경증진자금(녹색자금)을 운용해 다양한 산림기능 증진사업을 지원하고 해외산림사업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각 지역에 녹색나눔숲을 조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