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제2회 브라보 스타트업'행사
상태바
중소기업청,'제2회 브라보 스타트업'행사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12.1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장기업-창업기업 32개사 자매결연
창업기업에게 만남과 협력의 장 제공
[경제=광주타임즈]정미정 기자=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 및 국정과제 일환으로 제2회 브라보 스타트업(Bravo Start-up) 행사를 18일 한국거래소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기술창업 기업의 사업화 과정에서 직면하는 데스밸리(Death Valley) 극복지원 프로그램으로 금년 4월에 시범 도입한 “창업도약 패키지 지원사업”의 중간점검과 발전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행사 내용으로는 상장기업과 창업기업의 연구개발, 생산혁신, 해외진출 등 동반성장 및 협업 모색을 위하여 신일산업(대표 김영), 서린바이오사이언스(대표 황을문), 인탑스(대표 김근하) 등 3개 상장사와 이트리온(대표 이민수), 이오씨(대표 신동균), 남도전자(대표 신중윤) 등 3개 창업기업이 1사(社)1사(社) 자매결연을 체결하였다.

이어 창업기업 중국진출 기반구축을 위한 중국 온라인 쇼핑몰 입점체결식은 41개 창업기업이 중국 ONLINE쇼핑몰(韓宜쇼핑몰)의 한국물품전문쇼핑몰에 입점계약을 현장에서 직접 체결하였다.

특히, 기술창업 사업화 안정망을 구축을 위한 1호 씨앗(종자) 기술제품 보급 업무협약식을 함께 개최하였다.

“씨앗 기술제품”은 누구나 쉽게 응용하여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기술기반 제품으로서 종자와 같이 활용할 수 있으며, 기술이 취약하고 기술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 장애인기업 등 사회적 약소기업을 대상으로 내년부터 보급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앞으로 브라보 스타트업(Bravo Startup) 행사를 통해 지원기관, 선배기업, 시장전문가 등의 커뮤니티를 지속 확대하고 창업기업에게 만남과 협력의 장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