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중등 '숲 치유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담양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중등 '숲 치유 프로그램' 실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1.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책하며 자연 속 의미 찾기·'다양한 관점' 가치 체감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공영휴) Wee센터에서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아성장을 위한 '대·나·무'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대·나·무' 프로그램은 ‘대단한 나와 너의 무한성장’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담양의 금성산성과 슬로시티 일대를 산책하며 자연 속 의미를 찾고, 각자 사진기와 자연물을 활용한 나뭇잎 지도·콜라주·포토활동·오감열기 등 총 10회기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같은 공간이나 인물·사진을 찍어도 찍는 사람마다 다르게 해석할 수 있으며, 다양한 관점을 가질 수 있는 자체가 가치 있는 것임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숲 치유 프로그램이라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참가한 담양 고서중 학생은“나에게 의미 있거나 소중한 것을 찍어보자고 했을 때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일상에서 무심하게 지나쳤던 주변을 친구들과 함께 둘러보니 색다르게 느껴졌고 상황을 보는 방법이 서로 다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담양교육지원청 Wee센터 공영휴 교육장은“담양Wee센터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맞춤형 상담센터로써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