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로컬푸드직매장 1호점 정식 개장
상태바
순천 로컬푸드직매장 1호점 정식 개장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5.1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0여가지 신선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판매, 오후 9시까지 운영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오는 21일 순천만국가정원 동문주차장에 자리한 순천 로컬푸드직매장 1호점 ‘순천만국가정원점’이 정식으로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간다.

지상 1층 100평 규모의 직매장에는 지역 농가가 재배한 신선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 총 320여가지의 다양한 농산물을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판매 한다.

매장운영은 시민주주 1,089명이 참여한 민관공동출자법인 순천로컬푸드(주)가 운영하며 대표 이사와 본부장 등 직원 10명이 매장 관리 및 판매 등을 담당한다.

매장내 상품 포장, 진열은 참여 농가가 직접 맡아 운영하며 신선농산물의 경우 1일 유통을 원칙으로 하는 만큼 당일 판매되지 않은 상품은 다음날 모두 수거한다.

시는 지난 6일부터 직매장을 임시 개장해 2주간 출하, 진열, 운영 판매 전반에 관한 문제점을 보완했다.
임시개장 기간에도 4,900여명이 매장을 이용해 1일 평균 1,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6월에는 동문에 위치한 기 마을?사회적기업관을 리모델링해 하반기에 농가레스토랑을 개장할 예정이다.
레스토랑이 개장되면 1일 유통체계로 팔리지 않고 수거했던 농산물이 식재료로 활용돼 농가 부담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로컬푸드 직매장의 다양한 품목 확보와 농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 가공을 통한 소득 창출을 위해 가공센터도 건립한다.
총사업비 22억원을 들여 서면 구만리 일원에 1000㎡ 규모로 건립되는 가공센터는 오는 12월 말 완공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행복은 건강한 밥상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있듯이 순천로컬푸드 직매장이 시민에게 바른 먹거리 제공으로 행복한 순천을 만드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개장식은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되며 개장 퍼포먼스와 로컬푸드 시식행사, 농산물 꾸러미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