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도 일하기 좋은’ 장성
상태바
‘여성도 일하기 좋은’ 장성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6.13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여성새일센터 & 10개 여성친화기업 ‘일촌기업 협약식’ 가져
참여업체와 네트워크…여성근로자 근무환경·복지 서비스 등 공유

[장성=광주타임즈]장용균 기자=장성군이 지역 기업과 손잡고 여성도 일하기 좋은 장성 만들기에 나섰다.

장성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9일 가정복지회관에서 지역내 여성친화기업으로 평가받는 10개 업체와 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참여업체와 네트워크를 형성해 여성에게 필요한 기업환경 조성과 복지 개선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백양실업 ▲(주)제이에드 ▲(주)신안테크 ▲케이-브로스 ▲(주)명일씨엔티 ▲(주)금경테크 ▲(주)파이닉스푸드 ▲온누리어린이집 ▲장성마트 ▲장성 농협하나로마트 10개의 여성친화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여성친화기업들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위해 여성인력을 적극 채용하고 인사 등 제도적인 측면에서 양성평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개선하기로 했다. 또한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게 모성보호와 여성친화적인 근무환경 조성에도 노력하기로 손을 모았다.

또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친화기업에 대한 홍보를 통해 기업체 이미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여성근로자를 위한 복지서비스 와 전문교육 및 직업훈련 등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기업체간의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여성인력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장을 마련했다고 평가하고 지속적으로 여성 친화기업 발굴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장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여성이 일하기 좋은 사회는 일과 가정생활이 양립할 수 있는 행복한 사회를 뜻한다”며“이를 위해 제도적, 문화적 환경을 꾸준히 개선하고 지역 내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가 확산되도록 기업과 함께 힘써 가겠다”고 밝혔다.

장성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2년 개소 이래 현재까지 총 35개 업체와 협약을 맺어왔으며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 직업교육훈련, 여성인턴십지원, 사후관리지원사업, 집단상담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직과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061-390-763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