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지역사회서비스 이용자 모집
상태바
목포시, 지역사회서비스 이용자 모집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10.16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노인·장애인 9개 사업 오늘부터 접수…431명 모집
[목포=광주타임즈]김덕희 기자=목포시가 오는 17일부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아동, 노인, 장애인 분야 9개 사업에 대해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주도해 주민의 복지수요와 지역특성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를 발굴·기획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대상자에게 바우처(이용권)를 발급해 이용자가 원하는 제공기관을 직접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제도다.

시에서는 현재 13개 사업에 915명이 이용 중으로 이번 모집을 통해 431명에게 추가서비스가 제공된다.

모집대상 사업은 아동분야 5개 사업(△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서비스, △평생건강을 위한 취약계층 아동건강관리 서비스, △아동청소년 드림터치, △남도문화예술 통합서비스) 및 노인분야 2개 사업(△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건강100세 운동힐링서비스), 노인?장애인분야 1개 사업(△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장애인분야 1개 사업(△장애인 보조기기렌탈서비스) 등이다.

그 외 4개 사업(△서비스 소외가정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고령자를 위한 라이프코칭 재무설계 서비스, △장애아동 기능발달 방문서비스, △재가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은 수시 모집 중이다.

선정기준은 전국가구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를 원칙(사업별 상이)으로 하며 선정된 대상자는 최대 1년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 차등 지원 및 본인부담금이 발생된다. 또한 지역사회서비스는 1인당 연간 2개까지만 이용 가능하므로 신청시 주의해야 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 건강보험증 사본 등 사업별 관련 추가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