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재정 신속집행 전국 최고 수준
상태바
장흥군, 재정 신속집행 전국 최고 수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4.25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부 최우수 기관 선정
집행률 38.6% 목표치 크게 상회
[장흥=광주타임즈]서영진 기자=장흥군은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올해 1/4분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최우수 기관에 선정됨에 따라 장흥군은 포상금 6천만원 및 상사업비 5억원을 확보하고, 행정자치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특·광역시, 도, 시, 군, 자치구 그룹별로 나누어, 집행실적 및 예산규모 가중치 등 3개 항목(100점)을 기준으로 실시됐다.

장흥군은 지난 1/4분기 동안 신속집행 대상액 1,985억원 가운데 766억원을 집행해 행정자치부 목표인 25%를 훌쩍 뛰어넘는 38.6%의 집행률을 달성했다.

군은 그동안 지역경제 활성화에 목표를 두고 긴급입찰, 선금 집행 활성화, 일반관리비 집중 집행 등 신속집행 추진체계를 강화하는 노력을 펼쳐왔다.

특히, 예산, 지출, 사업부서 간 협업 체계를 활성화해 추진상황 점검, 집행 장애요소 해결에 초점을 맞추고 신속집행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SOC사업 등 주민 생활안정과 체감경기 회복에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우선순위에 두고 예산집행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성 군수는 “앞으로도 주민 숙원사업의 조기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가능한 사업에 대해서는 의지를 가지고 신속집행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은 2016년 1/4분기에도 전남 1위로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인센티브 6천만원과 상사업비 3억원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