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내일 1천회 ‘대기록’ 세운다
상태바
장성아카데미, 내일 1천회 ‘대기록’ 세운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6.20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인 김제동 토크콘서트, 청중생 사연 소개
[장성=광주타임즈]장용균 기자=1995년 9월 15일 첫 ‘21세기 장성아카데미’(이하 장성아카데미)가 시작된 이래 22년동안 매주 한차례씩 열리는 장성아카데미가 역사적인 1000회를 맞는다.

1000회 강연은 22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인기 방송인 김제동 MC를 초청하여 ‘천 번의 두드림(Do dream), 깨어나는 미래’를 주제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이날 유두석 군수, 군의원 역대 아카데미 강사, 유관기관장, 군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다.

오후 3시에 시작되는 기념식은 축사 메세지가 영상 상영, ‘샌드 드로잉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진다.

기념식 후에는 1000회 강연으로 인기 방송인 김제동 MC이 진행하는 토크콘서트가 두시간 동안 이어진다. 객석 인터뷰 형식으로 그동안 아카데미에 애정을 보여준 청중의 사연을 다뤄질 예정이다.

매주 빠지지 않고 오시는 고령의 어르신들부터 전동휠체어를 타고 오는 장애인, 홍보리플렛에 있는 시를 휴대전화에 한달 동안 붙이고 다니시는 어르신까지 소소하지만 재미있는 사연들이 소개된다.

또 무대밖에 로비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장성아카데미 강연을 묶은 강연집의 전시와 판매가 이뤄지고, 그동안 강연을 다녀간 1000명의 강사사진을 배경으로 한 포토월이 세워지고, 장성아카데미와 옐로우시티와 관련된 사진 전시회가 열린다. ‘1000회 아카데미를 만든 사람들’을 주제로 주요 강사와 외빈, 청중들의 인터뷰가 담긴 영상도 상영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전해가고 있는 ‘장성아카데미’가 앞으로도 장성의 역사로 기록될 수 있게 군민과 함께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