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5일시장서 감 직거래 장터 운영
상태바
구례군, 5일시장서 감 직거래 장터 운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10.2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품질 자랑…감 분야 탑푸르트 대상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맛과 품질이 뛰어난 구례 감(단감, 대봉)의 집중 출하 시기에 맞춰 지난 23일부터 내달 13일까지 구례 5일시장에서 “구례 감”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1,300여 농가에서 연 5,200톤 정도 생산되는 구례 감은 지리산과 섬진강의 천혜 자연환경과 낮과 밤의 큰 일교차로 착색이 좋고, 당도가 매우 높으며, 토질이 비옥하여 과육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감 분야 탑푸르트(Top Fruit) 대상을 받는 등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구례 감’ 직거래장터는 농민들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가을 단풍철을 맞이하여 지리산 등 유명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과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구례 감을 구매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고 있으며, 올해는 5일시장 주차장 인근 군유재산 건물 철거로 해당 부지까지 장터를 확대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직거래 장터 운영으로 생산 농가의 소득 창출과 더불어 이용객에게는 맛 좋은 구례 감을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구례5일장에서 고향의 정과 깊어가는 가을날의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