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퍼블릭 프로그램 ‘Fun Fun 하게 놀자’
상태바
무안군, 퍼블릭 프로그램 ‘Fun Fun 하게 놀자’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12.0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이 주최하는 퍼블릭 프로그램인 <연극놀이 Fun Fun 하게 놀자>에 참여한 군민들이 지난 1일 디아코니아 노인요양원에서 발표회를 통해 문화 나눔 활동을 펼쳤다.

퍼블릭 프로그램 ‘Fun Fun 하게 놀자’는 2017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무안군 승달문화예술회관이 주최하고 극단 갯돌이 주관하며 전라남도 문화관광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여 무안군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간 진행됐다.

본 프로그램은 무안군민들이 연극이라는 매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창작 작품을 통해 서로 간 유대감을 형성하여 자연스러운 문화공동체를 형성하는 한편, 향후 아마추어 군민극단이 만들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발표회는 참여자들이 배우는 문화예술에서 그치지 않고 소외계층에게 직접 다가가 공연하도록 기획되어 무안 디아코니아 노인요양원을 찾아 문화 나눔 활동을 펼쳤다.

공연에서는 지난 3개월간 교육받고 수료한 교육생 12명이 갈고 닦은 마당극을 비롯해 탈놀이, 난타, 소고춤, 엿장수 놀이 등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호평을 얻었다.

무안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이 직접 참여하고 향유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삶의 질을 높여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