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V-world) 구축
상태바
화순군,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V-world) 구축
  • 광주타임즈
  • 승인 2018.08.3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V-world) 구축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민선 7기 군수 공약사항인 『지리정보시스템(GIS) 정책지도 및 공공 빅데이터 플랫폼』구축을 국토교통부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을 기반으로 화순군 홈페이지에 【V-world】사이트 배너를 설치하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V-world)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오픈 플랫폼(V-world)을 활용하여 3D지도/국토·토지/생활·안전/문화·관광/교통·항공/산업·환경/농림·수산/ 등 9개 항목을 열람 할 수 있는 지리정보 정책지도 이다.

따라서 우리군은 『V-world』를 통해 최신 공간정보 자료를 업데이트 하여 군민들에게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 제공은 물론 타 지자체의 공간정보 조회도 가능하여 군민의 정보이용 활용도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본다.

『지리정보시스템(GIS) 정책지도 및 공공 빅데이터 플랫폼』을 군 자체적으로 구축하려면 10억원 이상의 많은 예산이 소요되나 이번
국토교통부의 『V-world』 배너 구축을 통한 서비스 개시는 예산
절감 효과를 가져 왔다고 밝혔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에 제공한 오픈플랫폼『V-world』은 고품질 3D기반으로 항공사진, 연속지적도 등 기본 공간정보와 용도지역지구, 생태자연 등 8종류 주제도 및 건물, 공시지가 등 3종류 행정정보를 군민 누구나 비용부담 없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자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