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산행 시 주의사항 당부
상태바
여름철 산행 시 주의사항 당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8.15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고=광주타임즈]영암119안전센터 김태현=7월과 8월은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그리하여 국민들은 더위를 날려버리기 위하여 사랑하는 가족들과 즐거운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 휴가지로 떠나게 된다.

8월의 기온을 보았을 때 8월 중순을 넘어서는 평년기온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8월에도 대낮에는 온도가 상승하여 온열환자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당부한다.

폭염의 날씨가 점차 풀리게 되면 건강을 위하여 산행을 즐겨 찾는 등산객들을 볼 수가 있다.

심폐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유산소 운동을 하기 위하여 산행을 즐기기도 한다. 신체건강을 위해 가벼운 운동을 권장하나 사고에 대비하지 않고 예방되지 않는 운동을 추천하지 않는다.

아직 여름 날씨는 지속되기 때문에 가벼운 산행이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미리 대비하고 준비한 후에 산행 하기를 당부한다. 국민 모두에게 예방은 본인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따뜻한 손길이 되어 줄 수 있다.

따라서 안전한 산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산악사고 예방법 및 등산 시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온열지환의 노출이 되었을 시 시원한 곳으로 대피하며 헐렁한 옷, 열 반사율이 높은 밝은색을 입기를 권장하며 모자와 팔 토시를 착용하여야 한다.

또한 수분을 일정하게 섭취를 해주며, 충분한 휴식시간을 가지고 과한 운동이 아닌 여유롭게 산행을 하도록 당부하는 바이다. 폭염 시간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며 사건 ․ 사고 발생 시 119에 신고하여 도움 요청 시 신속하게 출동할 것이며 국민 모두의 건강을 위해 우리 119소방공무원들 또한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