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산수1동 ‘산수골 집수리 봉사단’
상태바
동구 산수1동 ‘산수골 집수리 봉사단’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8.20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대식…건축전문가 9명 재능기부

[광주=광주타임즈] 김창원 기자=광주 동구 산수1동행정복지센터에 서는 지난 19일 관내 저소득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산수골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산수1동에 소재한 건축회사 ‘성경개 발’ 김승도 대표의 재능기부로 출범한 집수리 봉사단은 건축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다.

김 대표는 다양한 건축 관련 사업으로 지역민에게 500여 건의 일자리 제공해왔으며, 지난 2006년부터 관내 취약계층 노후주택 소유자 40가구를 대상으로 지붕방수, 보일러 수리 등 8천만 원 상당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지난 4월에는 이러한 지역사회 공헌을 인정받아 ‘2019년 동구민상 지역경제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주민자치 위원, 사회보장협의체회원,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에서는 봉사단 구성 및 경과보고, 봉사단 선서, 활동계획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집수리 봉사단은 이달부터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중증장애인 가구 등에 무료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동네 이웃들 사정을 잘 아는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의 추천을 받아 행정복지센터 담당직원과 집수리봉사 단이 현장조사를 실시, 기본복지가이 드라인 등 기준에 따라 대상가정을 최종 선정해 집수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