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그린 광양매실, 5년 연속 대표브랜드 ‘대상’
상태바
빛그린 광양매실, 5년 연속 대표브랜드 ‘대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9.01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생산 재배기술 보급·확대 등 소비자 신뢰 이끌어

[광양=광주타임즈] 이승현 기자=광양시의 대표 농산물 브랜드 ‘빛그린 광양매실’이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지역특산물 분야 5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시는 지난달 28일 서울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한 ‘2019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빛그린 광양매실’이 지역특산물 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 치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 사와 본조사를 실시해 1차 대표브랜드 를 선정하고,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그동안 시는 매실산업 활성화와 광양매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품질 매실생산 재배기술 보급 및 지원 확대, 가공제품 개발, 유통 및 가공시설 확충, 마케팅 활성화, 매실 기능성 연구, 지역 전략식품 산업육성 등 특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또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CF 등을 제작 방영해 광양매실의 명성과 매실의 유용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홍보 함으로써 국내의 매실소비 저변 확대 에도 힘써 왔다.

이병남 매실정책팀장은 “빛그린 광양매실이 올해 5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 로도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비자 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최고의 명품 광양매실 생산 및 유통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