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수산물 공급 확대 총력
상태바
완도군, 수산물 공급 확대 총력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9.2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가홀푸드와 청산바다 MOU체결…국내시장 유동 활성화

[완도=광주타임즈] 정현두 기자=완도군은 지난 19일, 지속가능한 국제인증 수산물 공급 확대를 위해 ㈜올가홀푸드, ㈜청산바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올가홀푸드는 우리나라 최초의 유기농 전문점을 시작한 풀무원 계열의 기업으로 1981년에 설립돼 대한민국 친환경 식품 유통의 선도자 로서 나아가고 있는 중견 기업이다.

㈜청산바다는 2007년도에 일본· 대만 등에 전복을 수출하고, 2013년 도에는 해양수산부 지정 전복 수출 선도 조직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아울러 지난해 전복에 대해 아시아 최초로 친환경 수산물 국제 인증인 ASC를 받았으며,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우철 완도군수와 강병규 올가홀푸드 대표이사, 위지연 청산바다 대표 등 업체 관계자 들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완도 특산품을 활용한 FRM(즉석 신선식품) 제품 확대 ▲지속가능한 국제인증 수산물 생산 및 품목 확대 ▲ASC인증 전복및 완도산 수산물 유통망 구축 확대▲완도 수산물이 소비자 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도록 홍보․판 매를 위한 협조 등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인증을 받은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시장 유통 활성화를 통해 안정적으로 완도 수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