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고1 학부모 초청 해외연수 설명회
상태바
곡성군, 고1 학부모 초청 해외연수 설명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12.2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참가자 내년 1월 13일~3주간 미국 샌디에이고 CISL 연수

[곡성=광주타임즈]홍경백 기자=곡성군이 지난 21일 옥과청소년문화의집 4층 시청각실에서 ‘2020년 곡성군 고등학생 해외어학연수 사전워크숍 및 학부모설명회’를 실시했다.

곡성군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해외어학연수를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2020년 1월 13일부터 1월 31일까지 3주간 미국 샌디에이고에 위치하고 있는 CISL 어학원에서 LA 문화체험, 홈스테이 등 생활밀착형 현지 문화체험과 함께 어학연수를 받게 된다.

워크숍에는 연수 참가자 선발을 위해 지난 10월 실시한 YBM 주관 지필시험에서 최종 선정된 20명의 학생(곡성고 10, 옥과고 10)이 참석했다. 곡성군은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연수에 임할 수 있도록 동기 유발을 하는 차원에서 워크숍을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워크숍을 통해 미국에서 자주 쓰는 생활 회화, 어학원 인터뷰 준비 요령, 방과 후 계획 세워보기 등을 배울 수 있었다.

워크숍이 끝난 직후에는 학부모들과 함께하는 사전설명회가 진행됐다. 곡성군측은 어학원 안내, 준비물, 유의사항 등을 안내했다. 또한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질문을 받아 현장에서 응답하며 열띤 관심 속에 설명회를 운영했다.

연수에 참여하는 곡성고 서수연 학생은 “워크숍을 통해 연수를 가서 어떻게 생활해야 할 지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이야기 했다.

곡성군 미래혁신과 이기문 과장은 “학생들이 연수를 통해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미래를 설계하는 의미 있는 시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