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보건사업 우수기관 선정 '영예'
상태바
장성군, 보건사업 우수기관 선정 '영예'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1.2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지자체 보건사업 평가서 수상…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및 시상금 획득

[장성=광주타임즈]장용균 기자= 장성군이 2013년 지자체 보건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229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올해 정부합동평가 지표 중 ▲건강서비스 및 금연사업 운영 ▲방문건강관리 ▲모자보건 ▲국가건강검진 운영 ▲암 및 구강관리 ▲정신보건.치매관리 등 보건사업 6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군은 모든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획득해 우수기관으로 선정, 보건복지부 기관 표창과 함께 5백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장성군 보건소는 올 한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도모키 위해 만성질환자 등록 관리와 소외지역 경로당 순회 진료, 다문화가정 방문 건강관리 등의 맞춤형 방문 보건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금연클리닉 및 이동 금연상담실을 운영하고 집단 금연교육 실시와 금연 캠페인 홍보 등 다양한 금연사업을 전개했다. 특히, 금연클리닉을 통해 희망자 506명 중에 6개월 이상 성공률이 65%에 달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모자건강을 위한 노력도 빛났다. 군은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6가지의 보충식품을 월 1회 가정으로 배달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을 전개, 영양상태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저소득층의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지킴이 역할에 적극 나섰다.

이밖에도 정신보건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신장애인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있으며, 치매증상 진행 및 악화를 방지하고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치매약제비 지급대상을 확대 지원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평소에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직원들의 땀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보건사업을 추진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조성토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