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의료원, 목포MBC 임신육아교실 호응
상태바
강진의료원, 목포MBC 임신육아교실 호응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0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광주타임즈] 김용수 기자 = 강진의료원이 지난 3일‘목포MBC 임신육아교실’공개강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강진의료원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강좌에는 임산부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으며‘임산부의 똑똑한 태교’라는 주제로 강진의료원 산부인과 정병순 과장이 강연에 나섰다.

이번 강좌는 임산부들에 대한 올바른 태교 정보제공으로 산모와 아기의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결혼 이민여성들이 많은 농촌 지역 산모들의 임신 및 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임신육아교실을 마련했다.

강진군에 따르면 강진의료원은 지난 2011년에 정부지원 분만 산부인과 시범지역으로 선정돼 그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24시간 분만 산부인과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그 결과 2011년에 32명, 2012년에 112명, 2013년에 133명의 아기가 탄생했다. 현재 많은 임부가 산전 진찰을 하고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분만이 늘 것으로 예상돼 서부권 거점산부인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임승희(30세, 군동면, 임신 7개월)씨는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교육을 통해 알게 돼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무엇보다 타 지역에 가지 않고, 관내에서 임신육아교실이 운영돼 좋았다”고 만족해했다.

한편 강진의료원은 임신육아교실을 비롯해 임신, 축산, 육아 등에 대한 교육 및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