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정당, "특위받고 특검준 것"…민주 비판
상태바
진보정당, "특위받고 특검준 것"…민주 비판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0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광주타임즈] 김용범 기자 = 통합진보당과 정의당은 4일 여야 4자회담 협상 타결과 관련해 "특위를 받고 특검을 준 것이 아니냐"며 민주당을 강하게 비판했다.

진보당 홍성규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특검불가, 특위수용은 처음부터 새누리당의 입장이었다. 부정선거의혹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심각한 우려와 분노를 전혀 반영하지 못하고 새누리당의 노회한 술수에 그대로 끌려간 합의"라며 "예산안을 볼모로 한 새누리당의 겁박에 굴복한 민주당에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엊그제 첫 4자회담은 청와대의 감사원장 등 임명강행 연막작전에 이용됐다"며 "이른바 합의라는 것을 내놓은 어제 4자회담은 정국파행의 모든 책임을 고스란히 져야 할 새누리당에 면죄부만 안겨준 꼴"이라고 비판했다.

정의당 천호선 대표도 "특검을 포기한 것은 아닌가 하는 심각한 우려가 든다"며 민주당을 공격했다.

천 대표는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연해 "일단 국회가 정상화되고 예산안 심의를 지켜낸 것은 다행이라고 볼 수 있다"면서도 "특검은 결코 양보할 수 없다. 무엇보다도 특검이 실종되는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다.

같은당 이정미 대변인 역시 브리핑을 통해 "1년 가까이 끌어왔던 국정원과 국가기관의 대선불법 개입 문제에 대한 양당간의 합의 내용은 국정원 특위에 대한 진전된 합의에도 불구하고 매우 유감스럽다"고 꼬집었다.

같은당 김제남 원내대변인은 "어제 합의를 이루지 못한 특검 문제는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국민의 요구로 여야가 반드시 통 큰 합의를 이룰 수 있도록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계속 이어가야 한다"며 "특히 민주당은 특검에 반대해온 새누리당을 설득해 특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을 절대로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