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올 겨울 최악의 스모그 발생
상태바
中, 올 겨울 최악의 스모그 발생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0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톈진·허베이·산둥·상하이 등 ‘최악’
[국제=광주타임즈] 중국 기상 당국은 중국 중·동부에 올 들어 최악의 스모그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지난 3일 중국 중신왕(中新網)에 따르면 중앙기상대가 최근 톈진(天津), 허베이(河北), 산둥(山東), 상하이 등 지역이 극심한 스모그 현상으로 대기 오염이 최악의 상황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당국은 또 이 지역에서 주요 대기 오염 물질인 지름 2.5㎛ 이하의 미세먼지(PM 2.5) 농도가 1㎥당 150㎎ 이상을 기록했고, 일부 지역에서는 300~500㎎으로 치솟아 대기 오염 최고 등급인 6등급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중앙기상대 허리푸(何立富) 수석 예보관은 이번 스모그가 화베이(華北) 지역 이외 화둥(華東) 지역에도 영향을 미쳤다며 올겨울 들어 최악의 스모그 현상이 일어났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상하이, 장쑤(江蘇)성 지역에 스모그가 이처럼 심각하고, 오래 지속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라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중국 기상대는 지난 2일 오전 10시부터 스모그 황색 경보를 내렸고, 강한 바람을 동반한 기류가 중국 북쪽에서 남하하지 않으면 스모그 현상이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보했다.

아울러 중앙기상대는 4~8일 중국 중·동부 지역에서 스모그 현상이 지속될 것이며 9일 이후 해소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중국에서 겨울철은 스모그 현상이 가장 심각한 계절로, 지난달에도 스모그 현상이 자주 나타났던 것으로 전해졌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