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공안탄압 중단하고 김정훈 위원장 석방하라"
상태바
전교조 "공안탄압 중단하고 김정훈 위원장 석방하라"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2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광주타임즈] 전교조와 민주노총은 24일 경찰의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김정훈 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 방침에 대해 "공안탄압 중단하고 김정훈 위원장을 석방하라"고 주장했다.

앞서 경찰은 이날 김 위원장을 철도노조 지도부 강제구인 방해혐의(특수공무집행 방해)로 구속영장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전교조와 민주노총은 이날 오전 경향신문사 1층 현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정훈 위원장 구속영장청구는 전교조 법외노조화, 서버 압수수색에 이은 전교조 탄압의 연속"이라며 "박근혜 정권의 공안몰이에 기댄 통치방식이 중단될 때까지 투쟁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박근혜 정부는 불통정치, 공포정치를 즉각 중단하고 대화에 나서길 촉구한다"며 "경찰의 반성과 책임을 물어야 할 상황에 느닷없이 김정훈 위원장을 특수공무집행방해 치상혐의를 씌우며 책임을 전가시키려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는 처음 가해자는 사라지고 돌연 피해자를 가해자로 둔갑시킨 꼴"이라며 "철도민영화 강행과 민주노총에 대한 폭력적 침탈에 대한 비판여론을 돌리기 위한 물타기 보복 수사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 위원장은 지난 22일 경찰이 김명환 위원장 등 체포영장이 발부된 철도노조 지도부 검거를 위해 이들이 은신한 것으로 알려졌던 서울 정동에 있는 민주노총 본부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깨진 유리를 던지는 등 폭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진입작전에 참여한 한 경찰관은 김 위원장이 던진 유리 파편에 맞아 눈 부위가 찢어져 병원에서 봉합 수술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날 연행한 138명 가운데 김 위원장에 대해서만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나머지 137명은 모두 귀가조치한 뒤 불구속 수사를 계속한다는 방침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