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화순군 국회의원 선거] 손금주 예비후보
상태바
[나주시·화순군 국회의원 선거] 손금주 예비후보
  • 광주타임즈
  • 승인 2020.02.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금주 예비후보
손금주 예비후보

Q 1. 총선에 출마하게 된 배경.
Q 2. 다른 예비후보자와 다른 자신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Q 3. 그동안 지역 발전을 위해 예비후보 자신은 어떠한 활동을 해 왔는지.
Q 4. 유권자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

 

<A1> 지난 4년 굵직한 사업들의 유치를 성공시키면서 나주와 화순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더 혁신적인 발전을 할 수 있는 기초를 닦았습니다.

앞으로의 4년은 이를 바탕으로 세세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림을 그리고 실현시키고 있는 사람이 연속성을 가지고 진행해야 제대로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누구나 “처음처럼”, “열심히”를 말하지만 초심을 지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지난 4년 간 언제나 초심을 지키며 열심히 뛰었습니다. 많은 성과를 냈지만 계획대로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를 ‘유치한 사람’에 의한 ‘중단 없는 사업추진’이 필요합니다.

국가적인 대규모 사업을 확실히 완성할 사람, 더 큰 발전으로 계속 뛰는 나주·화순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사람은 힘 있는 여당 재선 국회의원, 현직 국회의원뿐입니다.

나주 SRF 발전소의 전면 백지화 추진, 한전공대 2022년 정상개교, 공공기관 추가 유치, 나주 에너지 밸리 및 화순 생명공학·백신 산업의 중심지 완성, 경전선 및 광주지하철 2호선 연장 등 나주·화순에 꼭 필요한 현안을 해결하고 사업을 유치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A2>저의 가장 큰 강점은 유권자들께서 선택만 해 주신다면 힘 있는 집권여당 재선 국회의원이 될‘깨끗’하고,‘젊은’정치를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4년간 균형 잡히고 공정하며 소신 있는 의정활동을 해왔다는 과분한 평가를 받는 것 역시 최선을 다하는 성실함 덕분인 것 같습니다.

차별화된 정책은 ‘미래에 대한 고민’이 아닐까 합니다.

SRF발전소 전면 백지화 추진, 거미줄 교통망 구성을 통한 상생, 도시재생·관광문화사업을 통한 도시균형발전, 청년문화예술거리 조성·청년수당 국가정책 전환·보육시설 지원확대 등을 통한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 KTX 나주역 역세권 개발 등을 통해 ‘미래 나주’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남대 농업생명과학대학·수의과대학·간호대학 화순 유치, 생명공학 산-학-연 클러스터, 치료 체험마을 조성, 폐광지역 설립위원회 설립 등을 통해 화순의 미래 먹거리를 위한 준비 역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A3> 지난 4년 간 나주·화순은 에너지·백신 산업, 문화·관광의 중심지로 혁신적인 발전을 진행해 왔습니다.

▶4년 간 국비 1조3744억 원 확보 ▶농산어촌개발사업 및 도시재생뉴딜사업 1389억 원 선정 ▶SRF 발전소 시험가동 및 정기검사 중단 관철 ▶나주 에너지융복합지구 및 규제자유특구 선정 ▶한전공대 유치 ▶에너지-ICT 융복합 지식산업 센터·산업용 고압 직류기기 성능시험 기반 구축·VRAR 제작지원센터 설치 ▶미생물실증지원센터 ▶백신글로벌사업화 기반구축 ▶국가 백신제품화 기술지원센터 ▶전남대 병원 교육복합동 및 주차장 건립 ▶농업예산 증액 등의 많은 성과를 냈습니다. 20대 국회를 시작하면서부터 SRF 발전소 문제에 대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해결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017년 시험가동이 시작된 후 지역민들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자 산업부에 가동중단을 요청해 시험가동을 중단시킨 바 있습니다.

<A1>2016년 국회의원에 도전하면서부터 줄곧 상생, 소통, 화합을 얘기해 왔고, 갈등을 줄이는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갈등을 풀기 위해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소통을 통해 건전하고 치열하게 토론하고, 더 나은 방향을 찾아 함께 헤쳐 나가는 과정을 거쳐 나간다면 상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을 대변하는 정치인으로서 계속해서 그 역할을 해 나가겠습니다.

지역 발전을 위한 마음도, 정치를 바꿔 지역정치 문화를 바꾸겠다는 열정도, 오롯이 나주·화순만을 생각한 깨끗함과 성실함도 모두 저, 손금주만 가지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