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세지는 도쿄올림픽 연기 요구
상태바
거세지는 도쿄올림픽 연기 요구
  • /뉴시스
  • 승인 2020.03.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육상연맹 회장 “다음주 몇 차례 회의 열릴 것”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4일(현지시간)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이사회를 마치고 기자회견하고 있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4일(현지시간)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이사회를 마치고 기자회견하고 있다.

[광주타임즈] 2020 도쿄올림픽 연기 압박을 받고 있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다음주에 또 집행위원회를 연다.

일본 닛칸스포츠는 22일 여러 소식통을 인용해 “IOC가 다음주 집행위원회를 열고 도쿄올림픽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코로나19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IOC는 지난 17일에도 콘퍼런스 콜 형식의 집행위원회를 개최했다.

각 종목별 국제경기연맹(IF) 대표와 화상회의를 한 뒤 집행위원회를 진행한 IOC는 “도쿄올림픽 개막까지 아직 4개월 이상이 남아있다. 현 상태에서 성급한 결정을 내리는 것은 불필요하다”며 도쿄올림픽을 정상 개최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하지만 IOC의 이런 결정에 반발이 잇따르고 있다.

미국수영연맹과 미국육상경기연맹, 영국육상경기연맹은 공식적으로 도쿄올림픽 연기를 요구했다.

각 국가올림픽위원회(NOC)의 반발도 거세다. 노르웨이올림픽위원회는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에 서한을 보내 도쿄올림픽 연기를 요구했다.

슬로베니아 올림픽위원회 보그단 가브로베치 위원장도 훈련 장소를 확보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서 “올해 7월에 개최하는 것은 힘들다. 2021년 개최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다.

닛칸스포츠는 “한 달에 두 번 집행위원회를 개최하는 것은 이례적이지만, 코로나19 상황이 시시각각 변화한다. 올림픽 개최를 위해 임기응변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세바스찬 코 세계육상연맹 회장은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다음주에 도쿄올림픽과 관련해 다음 단계를 정할 몇 차례 회의가 열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쿄올림픽의 미래가 향후 며칠, 몇 주 내에 매우 분명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19일 영국 BBC와 인터뷰에서 “올림픽 취소 여부를 얘기하기에 너무 이르다”고 말했다가 비판을 받은 코 회장은 “코로나19 문제는 매일매일, 그리고 시시각각 변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후키우라 다다마사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고문은 “도쿄올림픽을 이번 여름에 개최할지 여부를 이달 말까지는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