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신재생에너지원 주택 설치비 선착순 지원
상태바
곡성군, 신재생에너지원 주택 설치비 선착순 지원
  • /곡성=홍경백 기자
  • 승인 2020.04.1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광주타임즈]곡성군(군수 유근기)이 9월 4일까지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이하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사업은 주택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원을 설치해 주민들의 전기료 부담을 경감하고, 전력 자립률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재생에너지원이란 태양광, 태양열, 지열, 연료전지 등이 해당되며, 곡성군에서는 시설 설치비 일부를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3kW 이하급 태양광 시설을 기준으로 설치비용 502만8000원 중 351만9000원을 보조받을 수 있으므로 150만9000원만 자부담하면 설치가 가능하다. 곡성군은 올해 사업비 5076만원을 소진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절차는 신청인이 설치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고 자부담금을 예치하면 업체에서 설치를 하게 되고, 최종 확인 절차를 거쳐 군에서 보조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그린홈(http://greenhome.kemco.or.kr)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도시경제과 경제정책팀(061-360-865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를 통해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는 것은 물론 환경 보호라는 더 높은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의 신청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