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내가 뭐가 아쉬워 박심 운운하겠나"
상태바
서병수 "내가 뭐가 아쉬워 박심 운운하겠나"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2.1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광주타임즈]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로 부산시장 출사표를 던진 서병수 의원은 14일 박심(朴心·박 대통령 의중) 마케팅 논란과 관련, "친박 핵심이라는 것은 국민들이 다 아는 일인데 제가 무엇이 아쉬워 박심을 운운하겠느냐"라고 말했다.

서 의원은 이날 오전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연해 "이런 얘기를 그만했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 의원은 지난달 한 언론 인터뷰에서 "박 대통령이 나에게 '부산은 중요한 곳이니 하셔야지요'라고 했다"며 부산시장 출마 지지를 받은 듯한 발언을 해 박심 논란이 일었고 경쟁자들로부터도 비난을 받았다.

그는 특히 "오히려 박심을 가지고 공격 하는 분들이 박심을 팔고 다니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정치공학적 발상 자체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며 "대통령은 다른 어떤 후보들도 시장 경선 후보로 나서겠다고 한다면 얼마든지 저에게 한 말씀과 같은 덕담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무소속 오거돈 후보에 대해선 "민주당이냐 무소속이냐, 아니면 안철수신당이냐 심지어 새누리당에 영입이 돼야 하지 않느냐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는데 얼마나 정치공학적인 접근자세인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정치철학이나 노선을 가지고 정치를 하려고 하지 않고 그때그때 유불리에 따라 (정치를) 한다면 개인적으로도 바람직하지 못하고 국민들의 판단에 혼란을 주는 정치공학적인 일"이라고 비판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