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읍 이장자치회, 이웃사랑 ‘통큰 나눔’
상태바
장흥읍 이장자치회, 이웃사랑 ‘통큰 나눔’
  • /장흥=박재원 기자
  • 승인 2021.05.0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00만 원 상당 제습기 50대,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

[장흥=광주타임즈]박재원 기자=장흥읍 이장자치회(회장 박노암)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습기 50대(1100만 원 상당)를 구입해 저소득 취약계층 50가정에 전달()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밝고 훈훈한 소식을 전해 주었다.

장흥읍 이장자치회에 의하면 “여름철 고온 다습한 기후로 인해 집안 실내에 습기가 많아 곰팡이가 자주 발생하는 등 주거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가구에 대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고자 임원들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며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이 올해에는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제습기 지원을 결정했다”고 그 취지와 배경을 설명했다.

제습기 구입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장자치회에서 500만 원, 덕제 3구 이장(문경관, 330만 원), 원도 2구 이장(마점숙, 112만 원), 예양1구(이장 김기식, 금일봉), 기양마을(이장 이병주, 금일봉)에서 후원했으며, 이후에도 후원의 뜻을 전달해 온 이장님들과 마을이 상당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습기를 전달 받은 주민 박모씨는 “4명의 아이들과 베란다와 마당이 없는 좁은 집에서 생활하다 보니 빨래도 잘 마르지 않고 집이 습해서 생활이 불편했는데 이제 불편함과 걱정을 좀 덜 것 같다”며 “5월 가정의 달에 생각지도 않은 선물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노암 장흥읍 이장자치회장은 “앞으로도 마을 구석구석을 두루 살펴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찾아 지원을 모색하고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