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영전지구 대구획 경지 정리사업 속도
상태바
장흥군, 영전지구 대구획 경지 정리사업 속도
  • /장흥=박재원 기자
  • 승인 2021.05.2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설명회 개최…사업비 26억 투입, 농로 확장 등 추진
장흥군은 지난 21일 장흥읍 영전1구 마을회관에서 ‘장흥 영전지구 대구획 경지 정리(시설 개량) 기본 및 실시 계획’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장흥군 제공
장흥군은 지난 21일 장흥읍 영전1구 마을회관에서 ‘장흥 영전지구 대구획 경지 정리(시설 개량) 기본 및 실시 계획’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장흥군 제공

[장흥=광주타임즈]박재원 기자=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21일 장흥읍 영전1구 마을회관에서 ‘장흥 영전지구 대구획 경지 정리(시설 개량) 기본 및 실시 계획’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장흥읍 영전1구와 송암마을 주민 및 장흥군과 장흥읍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영전지구는 1973년 경지 정리를 시행했던 구간으로 시설물이 매우 노후화돼 매년 여름 폭우 시 농경지가 침수되고, 영농철 농기계 통행 시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등 주민들이 농경지를 경작할 때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참석자들은 단면이 좁고 누수가 발생하는 용·배수로 구간 정비를 건의하고, 대형 농기계와 차량의 교행을 위해 농로 확장이 빨리 이뤄지기를 바라는 등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당초 총 사업비 26억 원으로 2020년 착수지구로 선정됐으나, 국가 예산의 지방 전환 등의 사정으로 1년이 지연돼 올해부터 추진하게 됐다”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설계 및 행정 절차를 완료하고, 가을부터 공사를 착수해 2023년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