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정, 내 일터 화재예방 이렇게
상태바
내 가정, 내 일터 화재예방 이렇게
  • 광주타임즈
  • 승인 2021.06.1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장흥소방서 장흥119안전센터 박동진=요즘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화재가 발생하고 이에 따라 귀중한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화재경각심이 어느 때보다 요구되고 있다.

화재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전열기구는 사용한 후 반드시 플러그를 뽑고 어린이에게 불을 맡기거나 불장난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가정에서 취침전이나 외출 시에는 화기 및 전기, 가스밸브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직장에서는 매일 퇴근시간 전후 불조심 방송도 필요하고 담뱃불이나 꽁초를 아무 곳에나 버려선 안 되며 비상시를 대비 소화기 등을 준비하고 직장에서 자체 방화 순찰을 하도록 한다.

또한, 유류 등 위험물은 지정된 안전한 장소에서 취급해야 하며 불필요한 전기시설은 휴무기간동안 전원개폐기를 완전 차단하고, 전기(유류, 가스)부근에는 타기 쉬운 물질을 두지 않도록 한다.

화재가 발생하게 되면 먼저 최대한 침착함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소방관서에 화재신고를 할 때에는 침착하게 화재발생 장소, 주소, 주요건축물 및 목표물, 화재의 종류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야 하며 침착한 신고를 위해서는 평소에 유사시를 예상한 마음자세와 훈련이 필요하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전화기 가까운 곳에 집주소나 주요건축물 등을 적어서 부착시켜 놓고 유사시 이것을 보고 신고하면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