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조오섭 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상태바
이용빈·조오섭 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07.0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소비자연맹 선정…뛰어난 입법성과 등 호평
이용빈 의원                                    조오섭 의원
이용빈 의원                                    조오섭 의원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지역 이용빈·조오섭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제1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5일 광주지역 정가에 따르면 이용빈 의원은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상임위와 국정감사 등을 통해 불공정 관행·면피 행정·소극 행정 등의 문제점을 파헤쳤다.

또 지역의 가장 큰 숙원과제인 군공항 이전의 조속한 추진과 5·18단체의 공법단체 지정을 위해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개정안, 5·18민주유공자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 의원은 “소외된 국민과 열악한 지방의 현실을 충실히 대변하는 더욱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지금보다 더 반가운 정치 보여드리겠다”면서 “촛불시민혁명의 뜻을 받들어 개혁을 멈추지 않고 유능한 혁신으로 응답하겠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대표발의 41건, 본회의 통과 5건 등 뛰어난 입법성과와 본회의, 상임위 출석율을 비롯해 법안투표율이 상위 10위 안에 포함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이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사상 최초 광주-대구 국회의원 공동기자회견을 이끌어내며 중앙부처와 여야를 넘나드는 뛰어난 소통능력으로 불가능에 가까웠던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를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최종 확정시켜 굵직한 현안을 풀어내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조 의원은 “지난 1년간 성실하고 겸손한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받아 큰 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국민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는 현실적인 정책과 따뜻한 입법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