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회 원구성·의정 활동
상태바
여수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회 원구성·의정 활동
  • /여수=박종락 기자
  • 승인 2021.07.1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원 26명, 의장단 선출 및 3개 상임위 구성
청소년 의결 정책안은 여수시에 통보해 반영 제안
여수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원이 여수시의회 앞에서 전창곤 의장, 박성미 의원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여수시의회 제공
여수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원이 여수시의회 앞에서 전창곤 의장, 박성미 의원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여수시의회 제공

 

[여수=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제1기 여수시 청소년의회가 원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12일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청소년 26명으로 제1기 청소년의회를 구성하고 본회의장서 의장·부의장을 선거했다. 또 상임위원회 등 원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 준비를 마쳤다.

제1기 청소년의원 26명 중 24명이 참석한 의장단 선거는 여수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박소연(17), 표서연(14) 학생이 의장과 부의장에 당선됐다.

박소연 의장은 정견발표에서 “우리는 작은 시민, 그리고 국민으로서 정책 발굴뿐 아니라 함께 의견을 모을 권리가 있다”며 “여수시 청소년의회가 모범사례가 되고 다음 기수가 더 멋진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이 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표서연 부의장은 “모두가 차별받지 않고 동등한 대우를 누릴 수 있도록 또 학생들이 더욱더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상임위원장 선거는 교육위원장에 여수고 이규성(17), 문화복지위원장에 송현초 김우진(12), 도시환경위원장에 진성여중 양은별(15) 학생이 선출됐다. 여수여중 박유라(15), 죽림초 손민석(12),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수빈(17) 학생은 각 상임위 부위원장으로 활동한다.

원 구성을 마친 청소년의원들은 앞으로 위원회별 토론과 현장 활동 등을 통해 정책을 발굴하고 본회의에 상정할 안건을 선정하게 된다. 상정안건은 청소년의회 본회의에서 처리된다.

청소년의원들은 12일 개회하는 여수시의회 제212회 임시회를 참관할 예정이다.

여수시의회는 시의회는 청소년의원들을 위해 특강을 마련하고, 청소년의원들이 의결한 정책을 시에 통보해 시정 반영도 제안할 방침이다.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은 “지방자치가 부활한 지 30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청소년의회가 운영되게 됐다”며 “초대 청소년의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