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이재명 구도 대선 패배·윤석열 실체 드러날 것”
상태바
“반이재명 구도 대선 패배·윤석열 실체 드러날 것”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1.07.1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첫 지방일정 광주 방문…“광주·전남 발전 비전제시”
“광주·전남 국가균형발전 전초기지·헌법재판소 유치” 공약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14일 오전 광주 서구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광주전남 비전발표회’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14일 오전 광주 서구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광주전남 비전발표회’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이후 첫 지방일정으로 광주를 찾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14일 “이재명 대 반이재명 구도로 분열하면 대선 승리 어렵다”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실체는 곧 드러나는 만큼 경선을 재미있게 만들어 가는 축제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오전 광주 서구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추 전 장관은 “경선 무대는 당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후보를 뽑아가는 과정이며 여론의 변동은 있을 수 있다”며 “현재 누가 1등이다 보다는 축제가 중요하고 저는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 추세이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현재 경선 과정에서 지지율 1위인 이재명 후보를 놓고 이재명 대 반이재명 구도로 분열하는 것은 민심과 맞지 않는 것이다”며 “후보를 공정하게 평가하는 기회를 경선을 통해서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누구와 단일화는 구상에 있지 않다”며 “민주당의 발판은 개혁시민 사회와 함께하는 것이며 그것으로 중도외연을 확장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추 전 장관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법무부 장관으로서 윤석열 총장을 지휘 감독했기 때문에 누구보다 실체를 잘 안다”며 “검찰개혁에 대한 깊이가 없고 맞서거나 저항을 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수사권 남용, 제식구감싸기, 부패혐의가 있을 때 수사권 지휘를 했던 것이다”며 “윤 전 총장, 개인을 염두해 두고 (수사권 지휘를) 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법무부 장관시절) 수사 지휘를 두번 했는데 하나는 채널A 검언유착 관련 수사팀의 독립성을 보장하라는 취지였고 두번째는 구속된 장모 사건이다”며 “당시의 수사지휘가 옳았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는 만큼 국민들이 실체를 머지않아 알게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재명 후보가 호남에서도 지지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노무현 후보처럼 초반의 지지율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시대상황에 부흥하고 희생과 헌신을 두려워 하지 않고 개혁할 수 있는 후보를 호남민은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추 전 장관은 이날  ‘추미애 광주전남 비전발표회’ 기자회견에서 ”광주와 전남지역을 국가균형발전4.0시대를 열어갈 전초기지로 삼겠다”며 “헌법재판소 유치, ‘광주-나주-목포’ ‘여수-순천-광양’을 잇는 메가시티를 구축하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추 전 장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초연결’ ‘초융합’ ‘초지능’의 4.0시대를 열어가야 한다”며 “광주·전남을 국가균형발전의 전초기지로 만들기 위해 5·18민주화운동 정신을 헌법 전문에 싣는 개헌을 추진하고 ‘헌법재판소’를 광주에 유치해 헌법중심도시 광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중앙정부의 지원과 지방자치단체간의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경남의 부울경 메가시티에 버금가는 ‘광주-나주-목포’, ‘여수-순천-광양’일대를 잇는 호남형 메가시티를 구축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