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캠핑족 캠핑장 화재주의보
상태바
늘어나는 캠핑족 캠핑장 화재주의보
  • 광주타임즈
  • 승인 2021.11.1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보성소방서 보성119안전센터 이승환=몇 년동안 캠핑,백팩킹 등을 시작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었지만, 작년 코로나19가 터지면서 캠핑족이 크게 늘었다. 최근 캠핑장 예약 사이트를 보면 주말은 몇 개월 동안 예약이 가득 차있는 경우를 볼 수 있고, 유튜브에서도 장박, 차박 등 캠핑관련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이 많다. 뿐만 아니라 지상파 방송에서는 캠핑 관련 예능도 방영이 되고 있으니 캠핑의 인기는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다.

그러나 캠핑 시 장작, 숯 등 불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화재가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다. 또한, 캠핑이 늘고있는 만큼 캠핑카, 텐트 등의 화재로부터 인명피해가 일어난 사례가 최근 증가하고 있다. 이런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캠핑장 안전수칙을 한 번 알아보자.

▲텐트 내부에서 난로 등 난방, 온열기기를 취침 시 사용하지 않기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규격에 맞는 불판을 사용할 것 ▲화로에 불을 피울 때는 주변에 물을 뿌리고 잔불 정리를 철저히 할 것 ▲캠핑장에서 전기용품을 사용할 경우 저전력 제품을 사용할 것 ▲ 텐트 고정 할 때는 눈의 잘 띄는 야광으로 된 줄 등으로 고정할 것 등이다.

지금까지 캠핑장 안전수칙을 알아보았다. 캠핑이 즐거울 수 있는 것은 안전하게 끝났을 때까지이다. 안전수칙을 및 이용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한 캠핑을 즐기도록 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