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년농업전문학교 교육생 모집
상태바
무안군, 청년농업전문학교 교육생 모집
  • /무안=박준범 기자
  • 승인 2022.03.0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20명…9개월 간 농업창업 설계 전문과정 운영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은 오는 18일까지 2022 청년농업전문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무안군이 새로 개설한 청년농업전문학교는 2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운영되며, 지원 자격은 만 39세 이하의 무안군 거주 청년이나 타 지역 도시 청년이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 청년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농업창업 설계 이론교육과 분야별 현장 실습교육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청년 농업창업에 관한 이론뿐 아니라 메타버스를 활용해 나만의 농장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실시하고 창업 희망분야 선도농가의 농장에서 실습하는 현장교육을 병행하게 된다.

이는 청년들이 농업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체험과 실습을 강화한 것이다.

김향금 농촌지원과장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농업창업 전문교육이 꼭 필요하고 이들이 현장에서 실습경험도 충분히 쌓아야 농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다”며 “청년농업전문학교가 청년의 농업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육을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농업전문학교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061-450-404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