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청, 동부중 학생의회 개최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청, 동부중 학생의회 개최
  • /박선미 기자
  • 승인 2022.06.1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건 안건제안서 검토…정기의회 때 실시간 투표 안건 채택

[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5일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제2회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를 개최했다.

16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13일 의장단 사전 협의회에서 총 7건의 안건제안서를 검토했고 정기 의회 때 안건 제안 발표를 통해 실시간 투표로 최종 상정 안건을 채택하기로 했다. 

이날 김서영(전대사대부중)의장과 손성호(문화중) 부의장이 직접 정기 의회 진행을 맡아 투표를 진행했다.

7건의 제안안건에 대해 투표한 결과 김수인(문산중)의원이 제안한 ▲올바른 SNS사용 건, 김태규(고려중)의원이 제안한 ▲올바른 선거 방법에 대한 건이 최종 본회의 상정 안건으로 채택됐다.

의원들은 활발한 논의 끝에 구체적 실천 방안을 결정했다. ▲선플 달기 캠페인 실천 ▲올바른 SNS 사용 동영상 시청 및 퀴즈대회 실시 ▲공정한 선거와 인식갖기 교육실시 ▲선거관리규정에 맞는 학생회 선거 실시하기가 선정됐다.

이어 광주시 제1차 학생의회 의장단 협의회에서 결의된 사항에 대한 승인 요청 건을 협의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 고려인 동포 돕기 후원 모금 활동 추진 건에 대해 승인하고 추후 고등학교 학생의회와 연계해 학교별로 모금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의결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학생의원들이 학교 간 적극 소통을 통해 학교문화를 발전시키고 노력해주는 모든 과정이 바로 살아있는 민주시민교육 현장”이라며 “모든 학교가 학생의회를 통해 합의된 사안들을 실천하고 더 나아가 자치활동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