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월급 이어 마지막 월급도 후배들 위해 기부”
상태바
“첫 월급 이어 마지막 월급도 후배들 위해 기부”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2.06.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 졸업생 김찬미 중위, 장학금 250만 원 기탁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동신대학교 군사학과 출신 김찬미(24․사진) 중위가 첫 월급에 이어 마지막 월급 전액을 학과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동신대에 따르면 군사학과 3기 졸업생으로 지난 2020년 임관한 김 중위는 2년 6개월의 군 생활을 마치며 받은 마지막 월급 250만원을 학과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그는 앞서 군 생활 첫 월급을 코로나19 여파에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으로 기부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 같은 선행이 동문들에게 알려지며, 동신대 군사학과 졸업생들의 장학금 기부 릴레이로 이어지기도 했다.

군 복무 기간 학업을 병행하며 석사 학위를 취득한 김 중위는 오는 9월부터 박사 과정을 시작, 북한학 분야 학자로 새 출발할 예정이다.

그는 “첫 월급과 마찬가지로 마지막 월급도 가치 있게 쓰고 싶었다”며 “후배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사용해 달라”는 뜻을 전했다.

이에 대해 동신대 고재휘 군사학과장은 “모교에 애정을 가지고 첫 월급과 마지막 월급을 장학금으로 기부한 김 중위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후배들이 김 중위처럼 큰 꿈과 희망을 가지고 대한민국 국군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4년 첫 신입생을 뽑은 동신대 군사학과는 현재 졸업생들이 군 장교 선발시험에 100%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졸업생 전원 군 장교 선발시험 합격은 전국 최고이자 유일무이한 실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