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남악신도시, 복합주민센터 들어선다
상태바
무안 남악신도시, 복합주민센터 들어선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3.2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62억 투입 5층 규모...보건지소.소공연장 등 조성
[무안=광주타임즈] 최영출 기자= 무안군 삼향읍 남악신도시에 5층 규모의 복합주민센터가 들어선다.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남악 복합 주민센터\' 건립에 따른 지방재정 중앙투융자심사 결과 안전행정부로부터 사업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1499번지에 건립되는 \'남악복합주민센터\'는 6천663㎡ 규모의 대지면적에 총 예상사업비 162억원(국비24억원, 도비1억원, 군비137억원)을 투입해 5층 규모로 건립된다.

이곳에는 남악주민센터를 비롯 보건시설인 남악보건지소, 건강생활 지원센터, 소공연장을 포함한 문화시설 등의 다용도 복합공간으로 조성이 된다.

무안군은 다음달에 ‘기본 및 실시설계’를 발주하고 오는 7월에는 공사를 착공해 2015년 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남악복합주민센터 건립으로 인한 경제적 파급효과는 248억 원이며 취업 유발효과는 123명으로 조사됐다.

군 관계자는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될 남악복합주민센터는 남악신도시 주민들에게 행정 및 의료서비스, 문화.복지공간을 제공하여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여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 39억원의 사업비로 다목적 생활체육관도 함께 건립되어 다용도 복합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군민으로서의 자긍심도 고취 될 것이다”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