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찾아가는 행복빨래방’ 운영
상태바
곡성군 ‘찾아가는 행복빨래방’ 운영
  • /곡성=안순기 기자
  • 승인 2023.04.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주 3회 121개 마을

[곡성=광주타임즈]안순기 기자=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오는 12월 중순까지 주 3회 일정으로 곡성읍, 오곡면, 삼기면, 고달면, 입면의 121개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빨래방‘을 운영한다. 홀로 사는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구 이불 등 대형빨래를 세탁해주는 복지서비스다.

곡성군은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곡성읍권역, 옥과면권역, 석곡면권역 3개 권역별로 나누고 곡성지역자활센터, 옥과농협, 석곡농협과 연계해 민간협력관계를 구축했다.

곡성읍권역은 곡성지역자활센터에서 24㎏ 용량의 드럼세탁기 3대와 17㎏ 용량 건조기 1대를 탑재한 2.5톤 규격의 이동빨래방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옥과면권역은 곡성군에서 옥과농협에 이동빨래방 차량구입비 50%를 지원했다.

이동빨래방 차량은 5t 규격의 크기에 24㎏ 용량의 드럼세탁기 6대와 17㎏ 용량의 건조기 3대가 탑재돼 있어 많은 양의 빨래를 한꺼번에 소화할 수 있는 효율적인 내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옥과농협은 오는 11월까지 옥과면, 겸면, 오산면의 67개 마을을 순회하며 빨래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석곡면권역은 옥과농협과 마찬가지로 석곡농협에 이동빨래방 차량구입비 50%를 지원했다. 현재 차량이 출고돼 내부 리모델링 중이다. 리모델링을 마치면 석곡면, 목사동면, 죽곡면의 84개 마을을 순회하며 이동빨래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