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제주 상대 홈 ‘무패’ 행진 도전
상태바
광주FC, 제주 상대 홈 ‘무패’ 행진 도전
  • /임창균 기자
  • 승인 2023.04.2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컵 포함 홈 4승 1무 무패 행진…막강 화력으로 승점 쌓는다
프로축구 광주FC의 이순민이 지난 23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렸던 강원FC와 경기에서 드리블을 하고 있다. /광주FC 제공
프로축구 광주FC의 이순민이 지난 23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렸던 강원FC와 경기에서 드리블을 하고 있다. /광주FC 제공

 

[광주타임즈]임창균 기자=프로축구 광주FC가 제주를 상대로 홈 무패행진에 도전한다.

광주는 26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제주UTD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9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지난 라운드는 아쉬움이 남았다. 강원FC를 홈으로 불러들인 광주는 맹공을 펼쳤음에도 불구, 상대의 극단적인 수비에 막혀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12개의 슈팅(유효 5개)과 8개의 크로스, 점유율 62.7% 등 각종 공격 지표에서 상대보다 우위를 점했다. 비록 무득점에 그쳤지만 허율과 이희균은 전방에서 왕성한 활동량을 보였으며 교체 투입한 산드로도 연계 플레이로 공격에 힘을 실어줬다.

네덜란드 수비수 티모는 탄탄한 대인방어로 무실점과 함께 경기수훈선수(MOM)에 선정됐으며 안영규를 대신해 투입된 아론은 안정된 수비와 적극적인 오버래핑을 선보이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여기에 수문장 김경민은 경기 막판 슈퍼세이브로 팀을 위기에서 구해내는 등 든든한 모습을 보였다.

광주는 현재 홈에서 5경기 무패 행진(4승 1무, FA컵 포함)을 이어가고 있다. 다가오는 제주전도 홈에서 진행되는 만큼 적극적인 압박과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줘야 한다.

광주는 이번 주말 디펜딩 챔피언 울산현대 원정을 떠나는 만큼 홈에서 압도적인 경기력과 뜨거운 화력을 통해 승리로 분위기를 끌어올려야 한다.

광주가 제주를 꺾고 홈 무패 행진과 함께 승점 3점을 적립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