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경로당 입식 테이블 등 보급 속도
상태바
나주시, 경로당 입식 테이블 등 보급 속도
  • /나주=윤남철 기자
  • 승인 2023.05.1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나주시가 고령 주민의 주 생활공간인 마을 회관·경로당의 입식 테이블, 의자 보급에 속도를 낸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올해 관내 마을회관·경로당 620곳에 대한 입식 테이블, 의자 보급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고령 주민의 관절 건강과 식사·여가 생활 편의 증진을 위한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발굴됐다.

당초 오는 2025년까지 4년 간 순차적으로 보급할 계획으로 지난해 마을 회관·경로당 115곳에 대한 입식 테이블, 의자 보급을 완료했다.

보급이 완료된 마을별 이용 만족도가 높고 호평과 극찬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에 나주시는 고령 주민의 건강, 편의, 마을 간 형평성 제고를 위해 사업을 조기 완료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올해 제1회 추경예산 4억원을 편성, 마을회관·경로당 나머지 505곳에 대한 입식 테이블, 의자를 보급할 방침이다.

마을회관·경로당에는 이용 편의와 안전성 제고,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가볍고 튼튼한 ‘접이형’ 테이블을 선정 보급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경로당 좌식문화로 오래 불편을 겪으셨던 어르신들의 관절 건강과 편안한 일상, 여가를 위해 올해 안으로 조속히 마을회관, 경로당 입식테이블 보급을 완료하겠다”며 “앞으로도 모든 세대·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