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남서 살아보기’ 귀어형 참가자 모집
상태바
완도군 ‘전남서 살아보기’ 귀어형 참가자 모집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3.06.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복·광어 등 양식 기술 전수, 체험 진행…30일까지 접수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올해 ‘전남에서 살아보기’ 하반기 프로그램(귀어형)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남에서 살아보기’는 귀어·귀촌 실행 및 정착 단계에 있는 도시민 및 귀어·귀촌인을 대상으로 농수산물 부가가치 증진을 위한 융복합 기술 전수를 통해 창업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남에서 살아보기’는 기존의 ‘농촌에서 살아보기’와 다르게 전문 기술 전수 프로그램이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완도군에서는 7월부터 11월까지 완도군 약산면의 어두리마을(약산면 약산로1020)에서 주낙 꾸미기, 새우·광어·전복 양식 기술 전수 및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 자격으로는 만 18~55세 미만의 타지역 거주자 또는 전남으로 귀어·귀촌한 지 5년 이내인 자(귀어·귀촌 교육 10시간 이상 사전 수료)로 농수산물 판로 확대, 창업, 취업 등을 위해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신청은 전남에서 살아보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서류심사 및 전화 면접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참가자에게는 거주 공간, 귀어·귀촌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체류 기간별 귀어·귀촌 교육 시간은 최대 90시간까지 인정한다.

 

정인호 인구일자리정책실장은 “도시민이 성공적으로 완도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특색있고 다양한 귀어·귀농귀촌 정책을 개발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