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청년 위한 복지 정책 의견 들려주세요”
상태바
“순천 청년 위한 복지 정책 의견 들려주세요”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6.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30일까지 ‘천개의 아이디어’ 특별 이벤트
최우수 제안자 등에 모바일 상품권 지급 예정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가 ‘만약 내가 순천 청년이라면? 청년을 위한 아이디어를 들려주세요!’를 부제로 ‘천(天)개의 아이디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주변에 함께 살고 있는 순천 청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아이디어를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하도록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참여방법은 지난달 1일에 오픈한 순천청년통합플랫폼 ‘청년정책114’ (www.suncheon.go.kr/youth/)의 ‘천(天)개의 아이디어’ 게시판에 19일부터 30일까지 문화와 복지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등록하면 된다.

시는 내부평가를 통해 최우수 제안자 1명에게 20만 원, 우수 제안자 1명에게 10만 원, 가장 많은 아이디어 제안자 1명에게 10만 원, 그리고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만 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7월 초 ‘청년정책114’ 새소식에 게재 후 당첨자에게 개별통보할 예정이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청년정책과(061-749-3233)로 문의하면 된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정책 선호도조사와 해당부서의 실행가능성 검토 후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을 거쳐 정책으로 반영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청년특화 정책제안 창구인 ‘천(天)개의 아이디어’가 ‘청년’을 매개로 전 세대를 하나로 연결하는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며 “누구나 청년을 위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접속해 의견을 냄으로써 시와 청년이 소통하는 참여문화가 자연스럽게 만들어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