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섬섬여수옥수수’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제2회 섬섬여수옥수수’ 페스티벌 개최
  • /여수=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6.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24일부터 이틀 간 화양면사무소 앞 나진물량장
전시·체험·먹거리장터 등 오감만족 프로그램 구성

[여수=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24~25일까지 화양면사무소 나진물량장 앞에서 ‘제2회 섬섬여수옥수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여수시가 주최하고 섬섬여수옥수수페스티벌 추진위가 주관하는 이번행사는 ‘청정지역 여수에서! 청정농산물로 건강을 담자!’ 슬로건 아래 여수시 대표 농특산물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는 ‘섬섬여수 옥수수’를 소재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행사는 24일 오전 10시 30분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2시 초대가수 공연과 노래자랑에 이어 옥수수 껍질 빨리 벗기기․삶은 옥수수 빨리 먹기 대회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24~25일 행사기간 종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옥수수가 들어간 전통과자․통 숯불 바비큐․피자․막걸리(가주) 만들기 체험행사가 열리며, 섬섬여수옥수수 전시관도 운영된다. 

또 옥수수조청, 옥수수크림빵 등 옥수수를 이용한 가공제품 판매장에서는 옥수수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갓김치, 쑥떡, 쌀, 꽃청, 동백봉떡, 두부과자, 단호박, 감자, 양파 등 지역 농특산품 판매장도 열린다. 

여수시는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교통․주차․의료․안전․청결 등 분야별로 대책반을 구성,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섬섬여수 옥수수’를 널리 홍보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하고 판로촉진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