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3년 장마철 대비 특별감시활동 실시
상태바
화순군, 2023년 장마철 대비 특별감시활동 실시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6.3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수 배출사업장 특별감시 및 각종 불법행위 집중단속
폐수배출시설 최종방류구에서 채수하는 모습./화순군 제공
폐수배출시설 최종방류구에서 채수하는 모습./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집중호우가 발생하는 장마철에 폐수 등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의 불법행위 사전 예방을 위하여 특별감시활동을 실시한다.

주요 감시 대상은 ▲상수원 수질에 악영향을 미치는 오․폐수 무단 방류 행위 ▲가축분뇨 무단 배출행위 ▲고질 민원 발생 및 반복 위반 배출사업장 ▲배출시설 또는 방지시설 적정 관리 여부 ▲오염물질 비밀배출구 설치 여부 등이다. 

필요시 시료 채취·분석을 통하여 수질기준 준수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며, 단속 결과 미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조치, 중대한 위반사항은 관련 법규에 따라 행정 및 사법 처분 등 엄중히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감시·단속은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총 3단계 방식으로 진행한다. 1단계는 사업장 자체 환경관리 강화를 위해 오염행위 예방 사전홍보 및 계도문을 발송한다. 

2단계는 사업장 특별감시 및 집중단속을 시행한다. 3단계는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시설 파손으로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사업장을 대상으로 전남 녹색 환경지원센터와 연계해 시설복구 및 공정 진단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술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과 장마철은 수질관리가 취약한 시기인 만큼 군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오염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