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6일 500대 드론쇼 특별공연
상태바
고흥군, 6일 500대 드론쇼 특별공연
  • /고흥=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7.0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심당 역사문화공원 준공식 기념

[고흥=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고흥 존심당 역사문화공원 준공식 기념으로 6일 저녁 9시 고흥읍 舊 군청사에서 단 한차례 500대 규모의 드론쇼 특별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고흥 존심당은 고흥군에 있는 조선 후기 수령, 좌수, 육방 등이 공무를 보던 관청으로 나주에 있는 금성관과 함께 조선시대 지방 관아의 건축양식을 엿볼 수 있는 귀중한 역사적 자료이며, 공원은 2018년 착공해 5년여 만에 준공을 보게 됐다.

현재, 고흥군청 신청사는 지난 2018년 고흥읍 남계택지지구 인근으로 이전 개청해 다양한 복합행정서비스를 펼쳐오고 있다.

이번 준공식 기념으로 펼쳐질 500대 드론이 선보일 군집 비행 특별공연은“존심당, 옥하리 곰솔과 홍교다리, 목일신-자전거, 천경자-미모사향기 등”고흥읍 중심의 문화와 인물이란 콘텐츠 내용으로 고도의 기술과 입체감 있게 표현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별공연은 고흥군의 행정중심지역인 고흥읍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연으로써 고흥읍민들에게 격조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영민 군수는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고흥의 문화와 인물을 널리 알리는 계기와 더불어 드론쇼 공연을 통해 고흥읍을 중심으로 더 품격있는 고흥관광 도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드론쇼 공연은 구 군청사를 중심으로 고흥읍 어디서나 관람이 가능하고, 우천 및 강풍 등 기상악화로 공연이 연기되거나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에 고흥군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시로 확인해 줄 것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