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6일 딸 방치해 숨지자 버린 미혼모 구속
상태바
생후 6일 딸 방치해 숨지자 버린 미혼모 구속
  • /조상용 기자
  • 승인 2023.07.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시간 방치’ 딸은 질식사 추정…종량제봉투 담아 유기

[광주타임즈] 조상용 기자=5년 전 자택에 방치했다가 숨진 생후 6일 된 딸을 쓰레기수거함에 버린 30대 친모가 구속됐다.

광주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지난 8일 아동학대치사·사체유기 혐의를 받는 30대 초반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2018년 4월 초 광주 광산구 자택에 자신이 낳은 생후 6일 딸을 방치한 채 3시간가량 외출했다가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숨진 딸을 장례 절차 없이 다음날 새벽 종량제쓰레기봉투에 담아 자택 주변 쓰레기 수거함에 버린 혐의도 받고 있다.

조사 결과 5년 전 20대 중반 미혼모였던 A씨는 가족 몰래 의료기관에서 출산한 딸을 홀로 사는 자택에서 수일 간 돌본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출산 전후 집에만 있어 답답했다. 바람을 쐬러 나갔다가 집에 돌와보니 아이가 숨져 있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발견 당시 딸이 쓰고 있던 겉싸개 모자가 코를 덮고 있었다는 A씨의 진술을 토대로 경찰은 영아의 사인이 질식사인 것으로 조심스럽게 추정하고 있다.

A씨가 행정당국 신고·장례 절차 없이 영아를 유기하면서 지난 5년여 간 범행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판단하고 있다.

출산 전후로 A씨는 일정한 직업이 없었으며 가족의 도움 없이 홀로 양육할 능력이 마땅치 않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출생 미신고 아동 전수조사가 시작되고 경찰이 수사에 나서자, 부담을 느껴 지난 6일 밤 경찰에 자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